본문 바로가기
  • 인천 에어컨설치
인천에어컨설치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보다 더 중요한 설치 과정, LG 에어컨 이전 설치 방법 확인해주세요

by 인천에어컨설치 2023. 11. 25.

 에어컨 이전 설치를 계획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설치 비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치 비용에만 초점을 맞추면 중요한 요소를 놓칠 수 있습니다. 그 중요한 요소는 바로 설치 과정입니다.

 

 LG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이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한번 시공할 때 올바르게 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진행한 현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 전반적인 진행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고 좋은 업체 선정하는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목차 - 내비게이션 - 콘텐츠

     

    에어컨 설치 비용 천차만별 이유

    에어컨 설치 비용, 단순히 가격만을 보고 결정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에어컨 설치 비용은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 첫째, 에어컨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투인원 에어컨은 벽걸이형이나 스탠드형 에어컨보다 설치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왜냐하면, 투인원 에어컨의 경우 두 종류의 배관이 모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둘째, 설치할 위치에 따라 비용이 변동할 수 있습니다.
      설치 위치에 따라 배관의 길이가 달라지고, 실외기의 위치에 따라 추가적인 설치 장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셋째, 설치 업체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업체마다 사용하는 자재나 시공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부 업체에서는 작업 과정을 생략하거나 간소화하여 비용을 절감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컨 설치를 계획할 때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저렴한 설치 비용에만 집중하는 것보다는, 제품의 품질, 설치 과정, 그리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에어컨 설치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부천에서 진행된 LG 에어컨 이전 설치 현장을 소개하면서 좀 더 상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에어컨 설치를 의뢰할 때, 이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는지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에어컨 이전 설치 과정

    1. 제품 분리 및 이전하기

    에어컨을 이전하기 전에 먼저 가동하여 제품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실외기로 냉매 가스를 회수하는 '펌프다운' 작업을 진행하여 냉매 가스를 실외기로 모은 후 분리 작업을 시작합니다.

    LG WHISEN 휘센 스탠드 분리 이전에 상태 점검LG 에어컨 이전 설치 하기 위해 실외기 분리 해서 운반중
    점검 이후에 분리 및 이전 작업

    2. 위치 선정 및 청소하기

    LG 투인원 제품의 위치를 사용자와 충분히 의논한 후 선정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청하기가 어려워지므로, 미리 청소 작업을 진행하여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거실 스탠드 위치 선정하는중에어컨 설치 하기 위해 바닥 청소 하는 모습
    거실 에어컨 위치 선정 및 주변 청소

    3. 동관 준비 및 연결하기

    동관을 준비할 때는 7T 이상의 보온재를 사용해서 배관 결로 현상을 예방합니다. 동관 연결 시 '버 제거' 작업을 수행하여 거스러미를 제거하고, 체결 시 '나일로그'라는 실란트를 사용하여 동관 연결 부위에서 냉매 가스 누설을 방지합니다.

    디버링툴을 이용해서 거스러미 제거하는 모습실란트라는 접착제 연결 부위에 바르는 모습
    디버링 툴을 이용한 '버 제거'와 실란트 바르기

    4. 수분과 공기 제거하기

    에어컨 설치 또는 이전 작업 후 동관 및 제품 내부에는 수분과 공기가 들어갑니다. 이를 제거하지 않으면 냉방 서능이 저하되거나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공펌프를 사용하여 진공 작업을 진행하고, 디지털 진공 게이지를 이용하여 진공도를 확인하면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평균적으로 20분 이상 소요됩니다.

    진공펌프디지털 진공 게이지를 이용해서 진공도 확인중 0.589토르
    진공펌프와 디지털 진공 게이지

    5. 전기선 연결하기

    전원선과 통신선 연결 시 PG 절연 터미널을 전용압착기로 압착하여 연결해야 전기로 인한 화재나 감전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사소하지만 안전에 매우 중요하며, 반드시 지켜져야 사용자가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선 교체 하기전에 PG 절연 터미널 없이 연결된 모습전원선 교체 후 PG 절연 터미널 연결한 모습
    (좌)교체 전 (우)교체 후 비교

    6. 누설 검사하기

    에어컨 설치 과정에서 실내기와 실외기 동관 연결 부위에서 냉매 가스 누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시공 이후에는 연결 부분에 대해 냉매 가스 누설 검사를 진행합니다.

    냉매 누설 탐지액을 이용해서 실내기 비눗방울 검사냉매 누설 탐지액을 이용해서 실외기 동관 연결 부위 비눗방울 검사
    탐지액을 이용한 비눗방울 검사

    7. 시운전하고 최종 점검하기

    에어컨 이전 설치 이후 시운전을 진행하고, 실외기가 정상 가동되는 10분 이후에는 온도계를 사용하여 토출 온도를 확인합니다. 평균적으로 실내온도와 10~15도 차이가 나면 정상 작동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LG 에어컨 이전 설치 완료 이후 시운전 모드 액정에 Lo 표시 모습시운전 완료 이후에 액정에 en 표시되고 온도계를 이용해서 토출 온도 확인 7.6도
    시운전 "LO" 모드 이후 토출 온도 확인

     

     

     

    에어컨 이전 설치 업체 선정

    그럼, 에어컨 이전 설치 업체 선정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문의 시점에서 저렴한 가격을 안내하고, 현장 방문 후 추가 요금을 청구하는 경우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문의할 때 현장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그에 따른 추가 비용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업체가 사용하는 자재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알루미늄관을 사용하면서 동관이라고 설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없도록, 자재에 대한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 설치 과정을 간소화하거나 생략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진공 작업은 장비와 시간이 필요한 과정이지만, 바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어 간소화하거나 생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에어컨은 계절상품이기 때문에, 시공 과정으로 이한 냉매 누설에 대해 2년간 무상 AS를 받아야 합니다. 시공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는 대개 2년 이내에 나타나기 때문에, AS 기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에어컨 설치는 진행하는 과정이나 사용하는 자재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저렴한 가격의 알루미늄관 대신 내구성이 뛰어난 동관을 사용하며, 보온성이 우수한 7T 이상의 보온재를 사용합니다. 또한 우리는 아무리 시간이 오래 걸리는 그 어떠한 작업도 간소화하거나 생략하지 않고, 정성을 다해서 시공하고 있습니다. 

     

    벽걸이형, 스탠드형 제품의 경우 동관 5미터 포함된 설치 비용은 30만 원입니다. 투인원 제품의 경우 동관 5미터, 8미터 포함된 설치 비용은 55만 원입니다. 에어컨을 분리하거나 이전해야 하는 경우에는 별동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대비해, 우리는 2년간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제조사 서비스센터에서는 제품 자체의 문제에 대해서만 AS를 제공하므로, 설치 과정에 대한 문제는 반드시 시공 업체에서 AS를 받아야 합니다.

     

     

     LG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문의

     우리는 인천을 중심으로 부천, 용인, 일산 등 경기도 지역과 서울까지 에어컨 설치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우리에게 시공을 의뢰하지 않지 않으셔도 괜찮으니, 혹시 LG 에어컨 이전 설치 비용 및 진행 과정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하실 내용이 있다면 전화나 문자메시지 남겨주시면 상담을 통해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LG 에어컨 이전 설치 추가 비용은 없나요?

    A. 자세한 설치 현장 상황을 알아야 하기에 전화: 010-2719-79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LG 에어컨 이전 설치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제품 및 설치 현장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3~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함께 읽어 보시면 좋은 글

     아래의 포스팅 내용은 저렴하다는 이유로 다른 업체를 선정했지만 잘못된 자재와 시공 방식으로 진행해서 냉매 누설이 발생했으며, 그에 대한 AS 불이행으로 인해서 우리에게 방문 요청한 현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업체 선정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려주는 현장이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이상 이런 피해사례가 없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