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천 에어컨설치

인천 에어컨설치 비용이 저렴한 편이 아니기에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설치 과정을 무시하면 안 됩니다. 에어컨은 전원 플러그만 꽂으면 작동을 하는 다른 가전제품들과 달리 설치 시간이 3~6시간 정도 걸리는 시공 설비 이기 때문입니다.

 

 

인천 에어컨설치 방법 왜 중요할까?

에어컨 제품은 100% 완제품이 아닙니다. 제품 50%에 설치 과정 50%가 합쳐져야지만 100% 완제품이 되는 가전제품입니다. 그래서 제품도 중요하지만 설치 과정에 따라서 제품의 성능이 80% 발휘할 수도 100% 발휘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방법 및 진행과정이 중요한 것입니다.

제품이 벽걸이 , 스탠드인지에 따라서 혹은 단독 제품인지 ,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는 투인원 제품인지에 따라서 방법 및 진행과정이 다르며 비용도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또한 현장마다 매립 형식인지 , 일반형 식인지에 따라서 구분이 되며 진행과정이 달라집니다. 현장에서 배관 및 신호선 , 전원선을 연결해야 비로소 완제품으로 만드는 것이 바로 에어컨설치입니다.

 

여름 에어컨 소비자 피해 2건 중 1건이 설치 관련이라고 하는 " 한국소비자원 "의 보도자료가 있을 만큼 안전한 설치와 관리가 중요한 가전제품입니다. 

한국소비자원 설치 관련 보도자료(클릭)

 

한국소비자원 > 소비자뉴스 > 피해예방주의보 > 상세보기

소비자와 함께하는 피해예방주의보 여름철 에어컨 소비자피해 2건 중 1건이 설치 관련 - 전자상거래로 구입 시 설치비 및 하자책임 등 계약조건 반드시 확인해야 - 장마에 이은 본격적인 무더위

www.kca.go.kr

저렴한 배관을 사용하게 되면 배관에서 가스누설이 될 수도 있으며 , 연결을 잘못하면 연결부위에서 냉매누설이 되고 , 전원선 연결을 잘못하면 자칫 화재로 이루어질 수가 있을 정도로 심각한 문제가 발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에어컨 설치 시공 과정 가볍게 생각하지 마시고 올바르게 바르게 시공해서 적어도 설치 불량으로 인한 피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인천 에어컨설치 진행 과정은 어떻게?

설치 과정에 대해서 중요한 것을 아셨다면 에어컨설치 어떻게 해야 설치 불량을 피할 수 있을까요?라는 의문점이 드실 것입니다. 사람이 손으로 직접 수작업으로 작업을 하다 보니 100% 완벽한 시공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작업을 할 때 확인하고 또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고 100% 완벽한 시공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또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업체 선정을 하실 때 비용적인 부분도 비교를 해야 하지만 진행과정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진행한 현장에서 진행한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상담 내용-
이사를 하면서 사용하고 있던 엘지 벽걸이 제품을 이삿짐을 통해서 분리 운반을 했으며 이전에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이삿짐 협력업체에서 설치를 했다가 설치 불량으로 인한 A/S를 안 해줘서 고생한 적이 있어서 전문점에 의뢰를 맡기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방문을 해서 우리는 고객님과 함께 고민을 하면서 위치 선정을 도와드리고 작업준비를 시작합니다. 위치 선정을 할 때는 제품 사용상에 문제가 없으며 설치를 해도 괜찮은 위치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벽걸이에어컨설치_준비
위치선정_작업준비

바닥이 상하지 않게 작업 매트를 깔아놓고 공구를 올려놓고 작업 준비를 하면서 제품 위치 선정을 도와드리고 배관라인에 대해서 함께 설명을 하고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동배관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재사용하지 않고 현장에서 새롭게 배관을 준비해서 배관 연결을 할 때는 실란트라는 접착제를 이용해서 배관 연결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에어컨_배관_연결
배관_연결_실란트_이용

배관 연결부위에서 냉매누설이 잘되기에 연결을 할 때는 실란트라는 접착제를 이용해서 연결 작업을 해야 연결부위에서 가스가 새는 확률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이런 과정은 바로 올바른 자재를 사용해야 할 수가 있는 과정입니다.

 

배관 연결이 끝나고 나면 배관 안에는 공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공기를 올바르게 제거를 안 해주면 에어컨 성능이 감소하고 소비전력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며 실외기에 있는 주요 부품들이 고장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이 공기를 올바르게 제거하는 작업이 바로 진공펌프를 이용한 진 공작 업니다.

진공펌프_디지털_진공_게이지
진공작업

진공펌프를 이용한 진공 작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배관 연결이 끝나고 나면 기본 중에 기본으로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디지털 진공 게이지를 이용해서 진공도를 확인해야 하며 진공도 유지를 하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 작업이기에 에어컨 설치 시 꼭 필요한 공구입니다.

 

가스 충전을 할때는 저울을 이용해서 정량으로 가스 충전을 해야 합니다. 제조사의 제품마다 모델마다 가스양이 다릅니다. 정확하게 가스 충전을 하기 위해서 제품에 있는 제원표를 보고 정량으로 가스 충전을 해야 합니다.

에어컨_가스충전
가스_충전

에어컨 가스가 부족하면 찬바람이 안 나온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하지만 에어컨 가스가 많아도 찬바람이 안 나온다는 사실은 알고 계신가요? 네 맞습니다. 에어컨 가스가 너무 많아도 찬바람이 안 나오기에 저울을 이용해서 정량으로 가스 충전을 해야 성능 감소 없이 해당 제품의 성능이 100% 발휘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올바른 가스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저울을 이용해서 정량으로 가스 충전을 해야 합니다.

 

배관이 없던 제품에 배관 연결을 수작업으로 진행을 했기에 해당 부위 가스 누설 테스트 작업을 해서 가스가 새고 있는지 확인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배관_연결_부위_가스_누설_테스트
배관_연결_부위_가스_누설_테스트

수작업으로 배관 연결을 하는 것이기에 실수로 인해서 연결 부위에서 가스가 샐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배관 연결 부위를 냉매누설 탐지액(비눗물)을 이용해서 확인 작업을 해야 합니다.

 

시운전을 통해서 제품 가동을 하고 찬바람이 잘 나오는지 토출 온도 확인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제품이고 올바르게 에어컨 설치를 했다면 토출 온도는 10도 정도의 바람이 나온다면 정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출온도_확인
토출온도

벽걸이 에어컨 토출 온도는 실외 온도와 실내온도 대비 평균적으로 10도~15도 정도 차이가 난다면 정상적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만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의 온도는 평균 10도 정도의 바람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모든 진행과정을 마쳐서 벽걸이 에어컨 설치가 끝나면 고객님께 마지막 검수를 받아서 고객님이 직접 냉방력을 확인할 수 있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벽걸이_에어컨_설치_완료
벽걸이_에어컨_설치_완료

벽걸이 에어컨 설치 완료를 하고 고객님께 마지막 검수를 받을 때 우리가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설치를 했지만 그래도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혹시라도 설치상의 문제로 인해서 찬바람이 안 나올 수도 있기에 설치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2년간 A/S 진행해드린다는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인천 에어컨설치 업체 선정할 때

인천 에어컨설치 업체 선정할 때 중요한 포인트 5가지가 있습니다. 비용이 저렴한 편이 아니기에 시공할 때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1. 올바른 자재와 동배관으로 시공
  2. 진공펌프를 이용한 확실한 진공 작업
  3. 저울을 이용한 정량 가스 충전
  4. 배관 연결 부위 가스누설검사
  5. 설치상의 문제에 대해선 2년간 A/S

업체마다 비용이 다 달라서 더욱더 헷갈릴 것입니다. 그것은 업체마다 사용하는 자재가 다르며 작업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비용이 다른 것입니다. 서비스센터 , 이삿짐 협력업체 , 사설업체 등 어디에서 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진행과정은 꼭 확인하시고 업체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잘못된 배관으로 연결부위 확인도 안 하고 시공한다면 영상처럼 연결부위에서 가스누설이 되면서 사용을 해야 할 때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_가스_누설

서비스센터에서 설치를 한다고 해서 가스누설이 안 되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에게나 나올 수 있는 것이기에 설치를 할 때 확인을 잘해야 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은 백화점에서 제품 구매를 하면서 정식 기사님을 통해서 설치를 했지만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해줄 수가 없다고 해서 우리가 방문을 해서 재설치를 진행한 현장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에어컨 재설치 비용이 저렴한 편이 아니기에 설치할 때 확실하게!!!(클릭)

 

에어컨 재설치 비용이 저렴한편이 아니기에 설치할때 확실하게 !!!

에어컨 재설치 비용이 저렴한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에어컨 설치할 때 비용이 들더라도 매뉴얼대로 확실하게 시공하는 게 중요합니다. 에어컨이라는 가전제품은 전원 플러그만 꽂으면 가동이

aircon1.tistory.com

 

이처럼 인천 에어컨설치는 어디에서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며 시공하는 기사님이 좋은 장비를 가지고 그에 맞게끔 올바른 방식으로 매뉴얼대로 시공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에어컨 설치 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가 시공하는 모습이나 작업하는 과정을 본 고객님들은 이렇게 시공을 한다면 저렴한 편이라고 말씀을 하는 고객님들도 계십니다. 그만큼 시공을 할 때 확인하고 또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고 그것도 부족해서 설치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2년간 A/S를 진행해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에어컨 찬바람이 잘 안 나온다면 제품상의 문제로 인해서 혹은 설치상의 문제로 인해서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전자제품이기에 고장이 나서 찬바람이 안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설치상의 문제로 인해서 찬바람이 안 나오는 것은 속상하지 않을까요? 

우리에게 시공을 안 받으셔 괜찮으니 진행과정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저녁 7시 이후에 문자 혹은 전화를 주신다면 상담을 통해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