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천 에어컨설치
생활정보

몽키스패너 어떤것을 써야할까?

by 인천에어컨설치 2020. 10. 4.

저는 에어컨설치기사로 하루에도 수십번의 몽키스패너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가정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제품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현장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나열해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총 6개의 제품이 있지만 마지막에 있는 토크렌치는 여러분들이 일반적으로 가정집에서 사용할일은 없기에 총 5개의 제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몽키스패너를 보실때는 전장 , 조우(입벌림)을 보셔야합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사용을 하느냐에 따라서 사이즈가 다르기때문에 우선 사용처를 알아야합니다. 너트 및 볼트를 조이거나 풀때 사용을 하는 제품이기에 사용처마다 사이즈가 다르니 이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때는 전장길이에 따라 사용이 다릅니다. 6인치(150mm) 8인치(200mm) 10인치(250) 12인치(300mm) 이렇게 사용을 하며 6인치와 8인치 제품은 공간이 좁은 공간에서 사용을 합니다.

전장길이가 짧기때문에 좁은공간에서 활용을 하는 6인치와 8인치 제품입니다. 다만 전장길이가 짧기때문에 힘전달이 잘되어서 조이거나 풀때 많은 힘을 필요로 합니다.

무게는 제조사 마다 혹은 제품모델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200g~300g 정도 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일반 , 경량 , 포켓 종류로 나눠지고 있으며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는 경량제품으로 가벼운것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을 하고 일반화 된 사이즈는 10인치(250mm)의 제품입니다. 전장길이가 다른 숏제품보다 길어서 힘전달하는데 용이하기때문입니다. 조우라고 하는 입벌림공간은 제조사마다 혹은 모델마다 다르지만 최대 조우(입벌림)을 보시고 제품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제조사마다 20mm~46mm 정도 까지 있지만 대부분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는 36mm의 최대 조우이면 대부분의 너트와 볼트는 조이거나 풀수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게의 경우는 경량제품의 경우 200g~300g의 제품이지만 무거운것도 있습니다. 가정집에서 사용하기에는 경량제품의 300g 미만의 제품을 사용하시면 좋을것입니다.

몽키스패너의 경우 여러 제조사가 있습니다. 저는 에어컨설치기사이기에 밥벌이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을 사용하지만 가정집에서 사용하는것이라면 저렴한 제품에 무게가 가벼운 제품을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하실 제품의 몽키스패너 전장을 선택을 하셨다면 다음은 조우(입벌림)을 보셔야합니다. 너무 저렴한 제품의 경우는 유격이 있어서 너트 및 볼트를 잡을때 흔들려서 힘 전달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제품은 로보스타 하이브리드 제품과 TOP제품의 10인치(250mm) 모델을 주력으로 사용을합니다. 조우의 흔들림이 덜 하며 그중에서 um36xgb제품의 경우는 조우가 너트 혹은 볼트를 3면으로 잡아주고 턱흔들림 제거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대신 그만큼 가격이 비싼제품이니 여러분들이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고가의 제품이니 um36정도의 제품으로 미끄럼 방지 고무 그립이 있는 경량제품을 사용하시면 충분하실것 같습니다.

몽키스패너를 매일 만지는 입장에서 가정용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은 전장 10인치(250mm) 최대조우(입벌림) 36mm정도의 사이즈로 여러분들이 가격대를 보시고 선택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매일 만지기에 튼튼한 제품을 선호하지만 가정에서는 그렇게 크게 많이 사용을 하는 수공구가 아니기에 1만원~2만원대 사이의 제품으로 구매하셔서 사용을 하신다면 잃어버리지만 않는다면 평생을 사용하실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