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천 에어컨설치
인천에어컨설치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이 저렴한편이 아니기에 확인해야할것

by 인천에어컨설치 2021. 9. 5.

이사를 하게 되면 에어컨 이전설치에 대해서 알아봐야합니다. 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한편이 아니기에 업체선정을 잘 하셔야하는데요. 비용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진행과정도 중요하니 참고하시고 에어컨 이전설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에어컨이라는 가전제품은 100%완제품이 아닙니다. 제품50%에 진행과정50%가 합쳐져서 100%완제품이 되는 가전제품입니다. 그만큼 제품도 중요하진 진행과정에 따라서 제품의 성능이70% 발휘하느냐 100%발휘하느냐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잘못된 진행과정으로 인해서 찬바람이 안나오는것을 경험해 보신분들이라면 진행과정의 중요성에 대해서 더욱더 잘 알것입니다.

 

 상담 내용

부개동에 위치한 주공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유중인 제품은 엘지 투인원제품으로 이전에 잘못된 방식으로 진행해서 마음 고생을 한적이 있다라는 고객님은 우연히 제 블로그를 보고 매뉴얼대로 시공을 하는것 같다면서 의뢰를 요청한다는 상담 내용이였습니다.

 현장 내용

현장에 방문을 해서 고객님과 상의를 해서 제품위치선정을 도와드리고 배관라인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작업매트 및 위치선정

작업매트를 깔아놓고 공구를 올려놓고 고객님과 상의를 해서 거실에 스탠드제품 , 안방에 벽걸이제품 , 실외기위치를 선정해드리고 배관라인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실란트를 이용해서 체결하기 (1)

위치선정을 마치고 나면 동관으로 꼼꼼하게 준비를 해서 배관체결을 진행했습니다. 체결을 진행할때는 나일로그라는 접착제역활을 하는 실란트를 이용해서 체결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에는 이런 작업도 포함이 되어있으며 체결부위에서 가스누설이 될수도 있기에 작업을 할때 신중하게 해야하며 실란트를 이용해서 체결을 한다면 냉매누설확률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실란트를 이용해서 체결하기 (2)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도 중요하지만 이런 작업과정이 포함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체결을 할때는 실란트를 이용해서 체결을 해야지만 냉매누설확률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진공펌프를 이용한 진공작업하기

배관이 없는 제품에 배관연결을 하게되면 배관 안에는 공기가 들어가있습니다. 이 공기를 올바르게 제거를 안해주면 불응축냉매가 발생을 하게되면서 시원한바람이 덜 나오는 증상이 있으며 심한 경우 제품고장의 원인이 될수가 있습니다. 이 공기를 올바르게 제거해주는 작업으로 진공펌프를 이용한 진공작업을 진행해야합니다. 에어컨 이전설치 할때 선택이 아닌 필수 작업과정으로 기본중에 기본으로 해야하는 작업과정입니다.

전원선 작업하기

전원선과 신호선을 연결할때는 PG슬리브를 이용해서 전용압착기로 압착을 해서 작업을 해야합니다. 매년 여름마다 발생하는 전기로 인한 화재사고 이제는 예방해야합니다.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에는 이런작업도 포함이 되어있어야합니다.

전원선 작업 비교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어떤것이 더 안전해 보이시나요 ? 전기로 인한 화재 및 감전사고 올바른 작업과정으로 예방해야합니다.

가스주입을 할때는 저울을 이용한 정량주입

진공펌프를 이용한 올바른 진공작업을 진행하고 디지털진공게이지를 이용해서 진공도확인을 하고 냉매주입을 할때는 저울을 이용해서 정량으로 냉매주입을 해야합니다. 각 제품마다 가스량이 다르고 현장의 배관길이에 따라서 냉매량이 달라지기에 정확한 냉매주입을 하기위해서는 저울을 이용해서 정량으로 냉매주입을 진행해야합니다.

체결부위에 대한 냉매누설검사

저울을 이용한 냉매주입을 진행하고 나면 체결부위에 대해서는 냉매누설탐지액으로 누설여부를 확인작업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작업으로 작업을 하는 과정이 많다보니 체결부위에서 실수로 인해서 가스가 샐수가 있습니다. 작업을할때 거슬러미제거를 해서 체결부위를 만들고 체결을 할때는 실란트를 이용해서 체결하며 진공펌프를 이용해서 진공작업을 하면서 디지털진공게이지로 진공도확인을 했어도 체결부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냉매누설탐지액으로 누설여부 확인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 확인작업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팅 내용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에어컨 가스충전비용도 중요하지만 이유를 알아야합니다.(에어컨 안시원할때)

 

에어컨 가스충전비용도 중요하지만 이유를 알아야합니다.(에어컨 안시원할때)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년 에어컨 가스충전비용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분들을 위해서 에어컨 가스충전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서 제가 올해에 진행한 현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여러분

aircon1.tistory.com

시운전하기

냉매주입을 마치고 나면 시운전을 통해서 설치상의 문제가 없는지 제품상의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엘지제품의 경우는 온도내림 버튼과 전원버튼을 5초간 누르고 나면 Lo라는 표시와 함께 1부터 99까지 카운트를 하면서 제품상태 및 설치상태를 확인하고 이후에 EN이라는 표시와 함께 15분간 테스트운전을 하고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있습니다.

테스트 운전 하면서 검수받기

모든 진행과정을 마치고 고개님께 마지막 검수를 받고 설치상의 문제로 인해서 찬바람 안나올시 설치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2년간 A/S 진행해드린다는 안내와 함께 현장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현장 후기

여러분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이 저렴한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가 진행하는 과정이나 시공하는 모습을 본 고객님들은 이렇게 매뉴얼대로 시공을 해서 찬바람이 잘나온다면 저렴한편이라고 말씀을 하는 고객님들도 계십니다. 그만큼 이전설치 이후에 찬바람이 안나오는것을 경험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을 알아보시면서 업체선정을 하실때 아래의 5가지도 확인을 하시고 업체선정하시길 바랍니다.

 

1 . 올바른 자재 동관사용을 하고 실란트를 이용해서 체결을 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2 . 진공펌프를 이용한 진공작업을 진행하고 디지털진공게이지를 이용해서 진공도확인을 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3 . 냉매주입을 할때는 저울을 이용해서 냉매주입을 진행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4 . 체결부위에 대해서는 냉매누설탐지액으로 누설여부를 확인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5 . 설치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AS를 진행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에 대해서 궁금한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저녁 7시이후에 문자 혹은 전화를 주신다면 상담을 통해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