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천 에어컨설치
인천에어컨설치

벽걸이에어컨설치 비용 중요한만큼 설치과정에 대해서

by 인천에어컨설치 2021. 9. 6.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 중요한 만큼 설치 과정에 대해서

이사를 하게되면 가전제품 재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중에서 벽걸이 에어컨 설치는 어떻게 설치하느냐에 따라서 제품의 성능이 달라지는 가전제품이기에 진행과정을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업체 선정을 해야 합니다. 에어컨이라는 가전제품은 전원 플러그만 꽂으면 작동을 하는 100% 완제품이 아닙니다. 제품 50%에 설치 과정 50%가 합쳐야 100% 완제품이 되는 가전제품입니다. 그렇기에 제품도 중요하지만 진행과정에 따라서 제품의 성능이 70% 발휘하느냐 100% 발휘하느냐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 진행한 현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진행과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니 업체 선정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담 내용

인천 부개동에 위치한 주공아파트로 이사를 하면서 보유중인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에 대해서 문의를 하셨습니다. 거실에 벽걸이 에어컨 설치를 한다는 고객님은 거실에 시공을 해도 괜찮은지에 대해서 상담을 하셨습니다.

 

현장 내용

현장에 방문을 해서 가장 제품상태를 확인하고 고객님과 상의를 해서 제품 위치 선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작업매트_위치선정
작업매트 및 제품위치 선정

작업 매트 위에 공구를 올려놓고 고객님과 상의를 해서 거실 한쪽에 자리를 잡아드렸습니다. 위치 선정을 할 때는 해당 제품으로 냉방력이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을 하고 위치 선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배관라인설명
배관라인에 대해서 설명

위치 선정을 마치고 나면 배관라인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서 배관이 어디에서 어떻게 지나갈지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현장에서는 기존 배관 철거가 안 된 상태이기에 기존 배관 철거도 함께 진행을 도와드렸습니다.

버제거_거스러미제거
체결부위 만들때 거스러미제거는 기본

동관에 체결부위를 만들어서 체결을 진행해야합니다. 체결부위를 만들 때는 거스러미 제거라고 해서 버제거를 하고 체결부위를 만들어야지 체결부위에 대한 가스누설 확률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에는 모두 포함이 되어있는 기본 중에 기본적인 작업 과정입니다. 대부분 귀찮고 번거로워서 안 하는 작업이지만 필수로 해야 하는 작업 과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체결할때_실란트_사용하기
체결할때는 실란트라는 접착제 사용하기

이사를 하면서 분리한 제품에 배관을 새롭게 연결을 할때는 나이로 그라는 접착제 역할을 하는 실란트를 이용해서 배관 체결을 한다면 체결부위에 대한 가스누설 확률을 더욱더 줄여줄 수가 있습니다.

 

 

진공작업_진공펌프_디지털진공게이지
진공펌프를 이용한 진공작업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에는 진공펌프를 이용한 진공 작업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배관이 없는 제품에 배관을 연결하게 되면 배관 안에는 공기가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이 공기를 올바르게 제거해주는 작업으로 에어컨 설치할 때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기본 중에 기본으로 해야 하는 작업 과정입니다. 해당 작업을 안 했을 때 불응축 냉매로 인해서 찬바람이 덜 나오게 되며 냉방력 저하로 인해서 전기세 상승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매니폴드게이지_냉매주입
냉매주입을 할때는 저울을 이용해서 정량으로 냉매주입

냉매 주입을 할 때는 매니폴드 게이지만으로 냉매 주입을 하는 것보다는 저울을 이용해서 정량으로 냉매 주입을 하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각 제품마다 냉매량이 다르며 배관 길이만큼 계산을 해서 저울을 이용해서 냉매 주입을 해야 올바른 냉매 주입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냉매누설탐지액_냉매누설검사
냉매누설탐지액으로 누설여부확인

배관이 없는 제품에 배관연결을 하면서 체결부위를 만들 때 거스러미 제거를 하고 체결을 할 때 접착제 역할을 하는 실란트를 이용해서 체결하고 진공펌프를 이용해서 진공 작업하고 진공도 확인을 하면서 작업을 해도 실수로 인해서 체결부위에서 냉매누설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냉매 주입까지 마치고 나면 체결부위에 대해서는 냉매누설 탐지액으로 누설검사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가 있기에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작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결부위에서 냉매누설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기에 확인 작업을 해드리는 것이고 아래의 포스팅 내용을 읽어보시면 왜 중요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에어컨 가스 충전비용도 중요하지만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에어컨 안 시원할 때)

 

에어컨 가스충전비용도 중요하지만 이유를 알아야합니다.(에어컨 안시원할때)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년 에어컨 가스충전비용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분들을 위해서 에어컨 가스충전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서 제가 올해에 진행한 현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여러분

aircon1.tistory.com

온도계_토출온도
온도계를 이용한 토출온도 확인

체결부위에 대해서 냉매누설 탐지액으로 누설검사를 마치고 나면 시운전을 통해서 제품 가동을 하고 온도계로 토출 온도를 확인해드리고 있습니다. 토출 온도는 실내온도와 실외 온도 대비 10도~15도 이상의 차이가 나면 정상적이라고 하지만 평균적으로 10도 정도의 온도가 나오면 정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벽걸이에어컨설치
벽걸이에어컨설치 완료

이사로 인해서 벽걸이 에어컨 설치 모든 진행과정을 마치고 고객님께 마지막 검수를 받고 설치상의 문제로 인해서 찬바람 안나올시 설치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2년간 A/S를 진행해드린다는 안내와 함께 현장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현장 후기

여러분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이 저렴한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가 시공하는 모습이나 작업하는 과정을 본 고객님들은 이렇게 시공을 해서 에어컨을 에어컨답게 사용한다면 저렴한편이라고 말씀을 하는 고객님들도 계십니다. 그만큼 시공과정에 따라서 제품의 성능과 전기세가 달라지는 가전제품이기에 꼭 시공과정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벽걸이에어컨설치 비용 알아보실 때 아래의 5가지 항목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올바른 자제 동관을 이용해서 거스러미 제거 및 실란트를 이용해서 체결을 하는지 확인하세요.
  2. 진공펌프를 이용한 올바른 진공 작업을 진행하고 디지털 진공게이지를 이용해서 진공도 확인을 하는지 확인하세요.
  3. 냉매 주입을 할때는 배관길이만큼 계산을 해서 저울을 이용해서 정량으로 냉매주입을 하는지 확인하세요.
  4. 체결부위 대해서는 냉매누설 탐지액으로 가스누설검사를 하는지 확인하세요.
  5. 설치상의 문제로 인해서 찬바람 안 나올 시 설치상의 문제에 대해서는 A/S를 진행하는지 확인하세요

제품 진행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저녁 7시 이후에 문자 혹은 전화를 주신다면 상담을 통해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