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천 에어컨설치
인천에어컨설치

LG 벽걸이 에어컨 벽 타공 안될때 에어컨 보조새시를 활용해서

by 인천에어컨설치 2021. 9. 11.

LG 벽걸이 에어컨이라는 가전제품은 실내기와 실외기를 배관 연결을 해야 하는 설치 과정이 꼭 필요한 가전제품입니다.

전체 새시로 인해서 벽 타공이 안될 때 난간 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에어컨 보조새시를 이용해서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체 새시로 인해서 타공이 안될때 할 수 있는 방법은 4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새시를 배관 폭만큼 열어서 사용하기
  2. 새시를 타공 해서 사용하기
  3. 에어컨 보조 새시를 활용하기
  4. V 타공으로 진행

각각의 방법에 따라서 장단점이 있기에 충분히 설명을 하고 상의를 하고 현장에 맞게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샤시구멍
샤시 타공

오늘은 그중에서 에어컨 보조 새시를 활용해서 진행한 현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장단점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LG 벽걸이 에어컨 보조 새시 설치

※ 상담 내용

이사를 하시고 거실과 안방에는 투인원 에어컨 설치를 했습니다. 작은방은 전체 새시로 인해서 타공 할 공간이 없어서 고민 끝에 보조 새시를 이용해서 진행 요청과 함께 실외기를 외부에 놓을 수가 없기에 베란다 내부에 놓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상담을 하셨습니다.

 

PVC 하이새시로 된 제품으로 레일이 일반 레일로 되어있어야 작업이 가능한지 사전에 미리 새시 사진을 보내주셔야 진행이 되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 현장 내용

작업하기 전에 작업 매트를 깔아놓고 공구를 올려놓고 고객님과 상의를 해서 위치 선정을 도와드렸습니다.

작업_준비중위치선정
작업준비 및 위치선정

작은방에서 베란다로 나가는 전체 새시로 인해서 벽이 없기에 타공 할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배관 폭만큼 문을 열어놓거나 새시 타공을 해야 하는데 그런 방법이 싫어서 보조 새시를 요청하신다고 하셨습니다.

벽걸이_브라켓에어컨_보조샤시_설치
브라켓 및 보조샤시 설치

LG 벽걸이 에어컨 브래킷을 달아드리고 창틀의 높이를 측정해서 제단을 해서 보조 새시를 알아드리고 배관이 지나갈 수 있게 높이를 맞춰서 보조 새시 타공을 했습니다.

전체 새시에 맞춰서 가벽을 만들어서 배관이 지나갈 수 있게 해 주는 것입니다. 매립배관이 아닌 일반 배관 형태의 구조이라면 배관이 들어올 수 있게 타공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배관_접힘배관_꺽임
배관 접힘

이삿짐업체를 통해서 제품 분리를 하셨는데 체결부위가 접혀서 사용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접힌 부분을 컷팅해서 용접으로 체결부위를 다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삿짐업체에서 분리작업 대부분 잘하시는데 가끔 이런 실수가 나올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운반 중에 이렇게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버_제거체결부위_만들기
체결부위 만들기

LG 벽걸이 에어컨 제품에 동배관 연결을 할 때는 체결부위를 수작업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 거스러미 제거를 해서 체결부위를 만들어야 체결부위에 대한 냉매누설 확률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배관연결실란트_이용
동배관 체결

배관 연결을 할 때는 실란트라는 접착제 역할을 하는 나일 로그를 이용해서 체결을 해야 체결부위에서 냉매누설 확률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배관 연결할 때 신중하게 작업을 하고 확인하고 또 확인하면서 작업을 해야지 냉매누설사고를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진공펌프_진공작업진공도_확인
진공작업

배관이 없는 LG 벽걸이 에어컨 제품에 배관 연결을 하게 되면 배관 안에는 공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공기를 올바르게 제거해주는 작업으로 진공펌프를 이용한 진공 작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작업으로 기본 중에 기본으로 해야 하는 작업 과정입니다. 진공 작업을 할 때는 디지털 진공게이지를 이용해서 진공도를 확인하면서 작업을 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울_정량_가스충전냉매누설검사
가스충전 및 냉매누설검사

LG 벽걸이 에어컨 가스 충전을 할 때는 저울을 이용해서 정량으로 가스 충전을 진행해야 하며 작업이 마치고 나면 냉매누설 탐지액으로 체결부위에 대해서 누설검사를 통해서 확인 작업을 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포스팅 내용을 읽어보신다면 확인 작업이 왜 중요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에어컨 설치할 때 냉매누설 예방할 수 있습니다.(클릭)

 

에어컨 가스충전비용도 중요하지만 이유를 알아야합니다.(에어컨 안시원할때)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년 에어컨 가스충전비용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분들을 위해서 에어컨 가스충전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서 제가 올해에 진행한 현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여러분

aircon1.tistory.com

에어컨_보조샤시_설치LG_벽걸이_에어컨_설치완료
에어컨 보조샤시 설치 완료

에어컨 보조 새시를 활용해서 LG 벽걸이 제품 설치 모든 진행과정을 마쳤습니다. 시운전을 통해서 제품 가동을 하고 찬바람 이상 여부를 확인해드리고 현장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에어컨 보조 새시에 대해서

  • 장점
    타공이 안될 때 활용을 해서 에어컨 설치를 할 수 있게 해 주고 새시 문을 열어놓고 사용하는 것보다는 바람을 막아주고 전체 새시를 타공 안 해도 되어서 집주인의 허락 없이 가능합니다.
  • 단점
    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니며 바람을 막기 위해서 가벽을 만들어서 하는 것이기에 모든 틈새를 100%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현장처럼 내부 베란다 쪽에 시공을 해도 무방하지만 외부 새시 쪽에는 사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평소에 가지고 다니는 부속이 아니기에 에어컨 보조 새시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에 미리 현상 사진과 함께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에어컨 설치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저녁 7시 이후에 문자 혹은 전화를 주시다면 상담을 통해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사로 인해서 에어컨 이전설치를 진행해야 한다면 진행과정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이 저렴한 편이 아니기에 확인해야 할 것(클릭)

 

에어컨 이전설치 비용이 저렴한편이 아니기에 확인해야할것

이사를 하게 되면 에어컨 이전설치에 대해서 알아봐야합니다. 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한편이 아니기에 업체선정을 잘 하셔야하는데요. 비용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진행과정도 중요하니 참고하

aircon1.tistory.com

 

LG 벽걸이 에어컨 보조샤시 활용한 설치

 

댓글